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꿀팁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공유합시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꿀팁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공유합시다

저소득 가구에게 실제적인 지원을 해주시는 제도인데, 저희도 매년마다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고 매년 받아서 사용하고 있어서 감사할 따름이네요. 잘알아보시고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그리고 자격을 잘알아보고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일단 컴퓨터를 잘못다루시더라도 조금 발품을 팔게되면은 쉽게 신청이 가능하구요. 제일 먼저해야할부분은 신청자격이 되느냐! 입니다. 소득을 잘 분별하구요. 그다음에 동사무나, 읍사무소에 찾아가셔서 직접 자격을 물어보는것이 가장 빠를거 같아요. 서류 다준비해놓고 안된다고 하면 실망감이 크잖아요.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2019년 근로장려금 신청 꼭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고, 모바일 앱으로도 요즘은 쉽고 편하게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을 알수 있더라구요. 

근로장려금 신청할때 전화로 하실때, ARS 전화번호 1544-9944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신청하시면 되구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없으면 근로장려금 신청을 할수가 없게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사용하고 계시는 거래 은행에 가셔서 만드시면 되구요. 친절하게 잘알려주시더라구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3

자 먼저 조회 발급 서비스로 들어가시면 아랫부분에 근로장려금 신청 란이 보이실거에요. 옆에 바로 자녀장려금또한 있는데 자녀장려금에 대한 포스팅은 나중에 시간이 되는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5

2019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지급액  확인하세요

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 연령 조건에서 30세 미만 단독 가구를 배제 시켰다면, 30세 미만 단독 가구도 포함을 시켜주는 조건으로 근로장려금을 지급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에서 개편되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재산요건에 관한건데요. 가구당 1.4억원 미만의 재산을 가지고 있어야 재산 1억원 이상시 지금액 50%를 감액 해준다고 했었는데, 개편된 내용은 가구당 2억원 미만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재산 1.4억이상시 지금액 50%감액을 해준다고 합니다. 
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 제일 관심있는 부분이 얼마정도가 지급이 되나요? 인데요. 예전에 단독이었을때 85만원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150 만원으로 개편되었구요 홑벌리로 사시는분들은 200에서 260만원으로 증가했네요. 그리고 맞벌이는 250을 받았었는데 300만원으로 대폭 향상되었네요. 
4. 근로장려금 2019 변경사항중에서 이번에 지급받는 가구수들이 엄청나게 늘었는데요. 166만가구 1.2조원을 받아갔었는데요. 2019년 변경된 내용으로 보니까 334만 가구로 늘어났고, 3.4조원에 달하네요. 엄청나네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6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근로장려금 신청을 늦추지 마세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hometax.go.kr

근로장려금 신청자격7

근로장려금 신청자격8

2019년 근로장려금 최대 지원액 어떻게 바뀌나 


근로장려금 최대 지원액 단독가구일때 85만원에서 150만원까지 껑충 뛰었네요. 무려 65만원정도가 올라갔네요. 그리고 홑벌이 혼자서 벌이를 하시는분들은 200만원에서 260만원으로 개편이 되었구요. 맞벌이 하시는분은 2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대폭 증가가 되었습니다. 1년에 한번씩 이렇게 받으면 정말 좋겠죠? 그래서 모르면 못받는거에요. 이거 몰라서 못받는분들 주변에 엄청나게 많았어요. 알려주세요. 받아갈수 있도록 무조건 자격만 되면 주는건데 왜 안받는지 모르겠어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9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0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1

또한 자녀장려금 제도도 있는데요 18세 미만 부양자녀 1명당 최대 50만원이 지급이 되는데요. 

정부에서 출산을 독려하는차원에서 자녀장려금까지 주고 있네요. 

부모님들께서 빨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5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6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누구나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조금 까다롭기는 하지만, 이것만 잘알고 있으면 신청하는데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되어지는데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필요한요건 첫번째, 배우자가 있어야 하는데요. 결혼을 안했으면 안되네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필요한 요건 두번째, 18세 미만 부양자녀가 있거나, 70세 이상의 부 또는 모가 있을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18세 1999.1.2이후출생자녀/ 부모 1947.12.31.년 살아계실때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필요한 요건 세번째, 신청인이 만30세 이상일때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7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8

근로장려금 신청자격19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서 제외되는 사람도 있네요

이런분들은 신청을 할수 없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지않는자. 또한 다른거주자의 부양자녀인자~ 이런분들은 제외가 된다고 하니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하네요. 신청에 서둘러주시고요. 

30세 정도 되시는 분들이라면 신청 홈페이지 홈택스에서 기본적인 서류만으로도 몇분이면 충분히 신청을 할수 있다고 하니까요. 꼭 신청하셔서 꼭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어떤분들은 이거 받을려고 별짓을 다하시더라구요. 그러지말고 받을수 있는분들에게 꼭좀 알려주셔서 다같이 이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하면 좋겠네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20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