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류통장 해지방법 통장압류받은분들 주목하세요

압류통장 해지방법 통장압류받은분들 주목하세요

오늘은 마음이 무거운 암류통장에대해서 제가 겪은 이야기를 조금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사업을 하다가 빚을 진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빚 독촉에 하루하루 시달리면 살았는데 압류통장을 가질줄이야 상상도 못했는데, 통장 압류받으니까 정말 세상이 거멓게 보이더군요. 자녀들한테는 항상 미안한 마음뿐이었는데, 작은 도움이나마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압류통장 해지방법

압류통장 해지방법1

압류통장 해지방법2



우연하게 고용노동부에 친구가 한말이 솔깃하여서 찾아가게 됬는데 가보니 신용불량자들 빚탕감에대해서 이것저것 교육을 듣고 무슨종이 하나들고 수급자 증명서 하나 들고 빚탕감도 받았네요. 지금은 한달에 5만원 조금 넘는돈만 갚으면 됩니다. 

신용회복위원에 계속해서 빚탕감을 위해서 성실하게 일하며서 조금씩 갚아내고 있고요. 신용이 올라가다보니 예전에 쓰던 개인통장이 슬슬욕심이 나기 시작하면서, 인간에 한계에 다달았습니다. 

압류통장 해지방법3

압류통장 해지방법4



여기서 중요한포인트는 예전쓰던통장을 쓸수있을까?

저의 대답은 예스 입니다. 이번일을 겪으면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 정말 어이가 없다였습니다. 서류전형만 잘 버티면 모든게 만사오케이!! 대한민국 만세네요~ 이말은 우리나라는 서류전형을 최고로 쳐주는 갑이라는 말입니다. 서류상으로 150만원만 안넘어가게 하면 찾아서 쓸수가 있으니말입니다. 

그러면 압류통장 소액정도는 찾을수 있는 팁이 나옵니다. 

압류통장 해지방법5

압류통장 해지방법6

압류통장 해지방법7

압류통장 해지방법8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압류통장 결정문이 있으면 됩니다. 있으신분은 그걸 그냥 쓰시면 되는데 혹시 없는분들께서는 법원에 신청을하면 받을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압류결정문도 없고, 사건번호도 모르고 그냥 압류된 통장에 잔액만 알고 있다라고 하는분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두번째, 개인 거래 통장에 은행에서가서 보면 통장마다 사건번호가 있습니다. 이것은 압류통장에만 나옵니다. 

세번째, 그리고 사건번호를 알려주시면 사진을 찍어서 저장해두세요. 메모해두면 좋겠습니다. (거래은행이 여러군데라면 한국데 한군데 다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안은행은 마지막에)

네번째, 사건번호랑 잔액증명서 거래내역증명서 를 때세요

여기까지 다하셨다면 신한은행에 가서 전자 수입인지를 발급받으시면됩니다. 

서류때실때는 신한은행을 마지막으로 때시면 좋습니다. 

압류통장이 해지방법은 압류통장이 2개이면 전자 수입인지도 2개 여야 합니다. 

압류통장 해지방법9압류통장 해지방법10


압류통장 해지방법 준비물 필수품

압류통장 해지방법 준비물 1.압류결정문 2.자신부유 통장 사본 복사 3. 잔액증명서 4. 거래내역증명서 5. 주민등록등본 6. 도장 7. 수급자증명서 
필수 품입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시고 전쟁을 준비해야합니다. 

이정도로 하고 신청하면 4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지금은 압류통장 해지하고 빚도 잘갚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을 드리지만 우리나라는 서류가 최고권위입니다. 서류를 잘쓰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