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팅턴병 어떤병인가요?

헌팅턴병 어떤병인가요?

최근 온라인에서 이슈가되어지는게 있다면 바로 헌팅턴병 인거 같다. 닥터 프리즈너에서 남궁민이 헌팅턴병으로 최원영을 끌어내릴 계획을 해서 헌팅턴병에대해서 언급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헌틴턴병이라고 불리우고, 또는 헌팅톤 병이라고도 불리운다. 진료과는 의학유전학과에서 진료를 담당하고 있으면, 이와 관련된 질병으로는 척수구근 근위축증, 유약 증후군, 그긴장성 이영양증, 프리이드라이히 운동실조증, 척수소뇌성 운동실조증등이 있다. 

헌팅턴병21헌팅턴병20헌팅턴병19

헌팅턴병18

헌팅턴병17

헌팅턴병16



뇌질병 4대질병중에 한가지인 헌팅턴병 고칠수 있을까? 그 원인은?

먼저 헌팅턴병이 어떤병인지 알아보고 가도록하자. 헌팅턴 질환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성 뇌질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질환은 일반적으로는 발병된후에 15년에서 25년은 정신적으로 심각한 무능력상태를 이르게 하고 결과적으로는 사망으로이르는 파킨슨병의 일종이라고 얘기해도 과언이 아니다. 


헌팅턴병14

헌팅턴병13

헌팅턴병12

헌팅턴병11


선천적인 질환이기때문에 대부분 20세 이전에 나타나기도하고 때로는 50세 이후로 나타나기도 하는것이 큰 특징중 하나이다. 


헌팅턴병10

헌팅턴병9

헌팅턴병8

헌팅턴병7


헌팅턴병은 무도병이라고도 불리고 우디거트리병이라고도 불리운다

헌팅턴무도병이라불리는 헌팅턴병은 우디거트리병이라고도 불리우는데, 상당히 희귀헌 질환으로 보고있다. 이것의 원인은 대사작용의 유전적인 결함으로 보고 있는데, 뇌조직의 퇴화 때문인것으로 나타났다. 

헌팅턴병6

헌팅턴병5



대부분 사람들은 헌팅턴병이 중년기 에 나타나는데, 불안과 시무룩 나른함과 동시에 찾아오기때문에 정신장애는 점차 망상으로 진행이 되어진다고 밝혀진바 있다. 

무도병 형태의 근육경련은 잠잘때만 나타나지 않으면 깨어있을때에는 이상반응을 나타내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볼수 있다. 

헌팅턴병4

헌팅턴병3

헌팅턴병12



헌팅턴병 증상은 어떤증상이 주로 나타나는가?

보통 헌팅턴병은 30대에서 40대 사이에 나타난다. 또한 연령이 높아질수록 나타나는데 70세가 지나가면 나타날때도 있다. 
초기 헌팅턴병 증상은 신체적 무기력함이 찾아온다 그래서 거의 모른다 초반에는 그리고 인지적 정서적인 변화로부터 시작됩니다. 
초기 신체적인 증상은 안절부절 하지 못하고 과도한 불안정 상태를 나타난다. 
또한 머리 다리 팔의 경련이 점차적으로 나타나는데, 단지 경미한 증세만 나타나는 사람들도 있다. 

헌팅턴병1

헌팅턴병 치료방법4

헌팅턴병 치료방법3

헌팅턴병 치료방법2



휴식을 취하게 되면 점차적으로 헌팅턴병의 증상이 감소된다는 보고도 있다. 일을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단기기억능력이나 의사결정 집중력등에 어려움을 가지게 되므로 마치 처음에는 치매증상이 아닌가 의심도 하게 되어진다는 것이다. 

헌팅턴병 치료방법1



헌팅턴병 어떻게 진단하면 좋을까?

가족력으로 헌팅턴병은 의심해바야 한다는것이다. 가족중에 헌팅턴병 환자가 있다면 가족력이 가장 크기 때문에 의심해바야 한다고 한다. 
또한 유전자 검사로 헌팅턴병 진단이 나타난다고 한다. 


그러면 헌팅턴병 치료방법은 없는건가?
신경증상에 따른 약물치료가 필요하다는것이 의사들의 의견이다. 또한 재활치료를 통하여 치료를 계속해나가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방문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