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파업 내일부터 뭐 타고다녀야 하나요?

버스파업 내일부터 뭐 타고다녀야 하나요? 

버스노조가 파업을 선언했다. 오는 15일부터 버스파업 2만대가 줄줄이 파업을 시작한다. 2만대가 일제히 멈추는 일은 흔한일이아니다. 교통길 혼잡이 더욱이 예상된다. 모두다 차를 끌고 나올것이다. 이런다고 택시들이 신이날까? 아마 같은 기사의 입장으로서 다들 마음이 불편할것이라고 본다. 서울에 있는 버스사업장마다 버스파업 초읽기에 들어갔다고한다. 정말 많은 분들이 버스파업을 통해서 어떤생활을 생각하면 또한 이번일로 52간제가 도입이 될것인지 의견이 분분하다. 

버스파업 1버스파업 2버스파업 3




이번 버스파업 투표를 통하여서 234곳의 버스사업장에서 과반수 이상으로 압도적으로 찬성의 표를 얻었다. 아마도 이를 악물고 파업에 들어갈것이데, 몇일동안 파업에 들어갈지가 의문수다. 

이를통해서 많은 부분에서 불편함을 겪을수있지만, 이시간을 통해서 더욱이 노동자들이 힘을 얻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버스파업 4

버스파업 5

버스파업 6



서울은 90퍼센트의 가까운 찬성률을 가지고 왔다. 또한 경기 부산 광주 춤남은 95프로를 넘기는 버스파업에 동참하겠다고 한다. 

이시대의 아버지들이 대단하다. 이러한 결단을 위해서 노조여서가 아니라, 가족을 위한 결정이라고 생각된다. 저들도 밥을 먹어야하는데 파업하면 돈도 못벌고 파업에 들어가야하는데, 얼마나 애간장이 녹아들어갈지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지만, 이러선 산고를 통해서 이들이 더욱이 적절한 합의선을 찾는다면 이보다 더 행복한 일은 없을것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버스파업 7

버스파업 8

버스파업 9

버스파업 10



버스파업 노조위원장 이번에는 이를악물었다!!

노동시간 단축에 따라 추가 근로수당이 줄어들게 되고, 그금액이 적게는 80만원 많게는 11만원에 이르게 된다고 말한다. 버스노조는 7월52시간 근무제 시행에 따른 인력 충원과 임금 조전을 요구하고 있다. 

아예 정문을 봉쇄하고, 저희들의 보장된 단체 행동권을 최대한 살리려한다고 위원장은 말했습니다. 이번 버스파업 정말 단단히 각오를 한것같이 보인다. 

버스파업 11

버스파업 12

버스파업 13




이번에 버스파업 조건 어떠한 것들이 추가되었는가?

버스노조는 현재 61세의 정년을 63세로 늦춘다. 

또한 학자금 지원유지도 조건으로 내밀었다는 것이다. 

국토부측은 요금 인상을 해법으로 제시 하고 있지만 이를 결정할 지자체는 시민 부담을 늘리는 것을 꺼려하고 있다는 것이다. 

버스파업 14

버스파업 15

버스파업 16

버스파업 17


서울시 버스파업에 어떤 비상대책이 나올것인가?

파업할때마다, 고충을 겪는것은 주변의 사람들이다. 하지만 이것또한 그들의 생계를 위한 현상이니 같은 국민으로서 불편함을 감수해야지 더좋은 여건의 버스를 사용할수가 있다고 생각된다. 서로 조금만 양보하면 조금더 좋은나라를 만들수 있지 않을까 싶다. 

버스파업 18

버스파업 19

버스파업 20



이번 버스파업에 투입되는 인원은 4만 3천여명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버스는 버스파업에 얼마나 투입이 되는가? 실상 운행을 하지않는 버스만 무려 2만2천대가량이다. 

버스파업 21

버스파업 22

버스파업 23



거의 전국 버스가 움직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모든 스케쥴을 조정해야하며, 기업들의 모든 프로그램 행사등을 바꿔야 할듯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