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촬영한 사진배경바꾸기 (증명사진편)


2018/04/21 - [친절한 생활정보씨] - 핸드폰착신전환방법 완전쉽게했네요

2018/04/18 - [친절한 생활정보씨/코스트코 ] - 코스트코단백질파우더 먹고5kg감량성공!

2018/04/18 - [친절한 생활정보씨/코스트코 ] - 코스트코슈크림빵 너무맛있어요 정말싸네요?

2018/04/18 - [친절한 생활정보씨] - [전주]머털낚시쇼핑몰 지금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팩트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증명사진을 사진관가서찍기는 아깝고, 집에서 찍고, 집에서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볼건데요

그림을 보시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유정 사진으로 보정을 시작해 보도록 할께요 잘따라와 보시길 바랍니다. 



증명사진 배경바꾸기를 할때 뒷배경이 확실히 차이가 있어야지 깔끔하게 바꿀수 있습니다. 

증명사진 배경바꾸기의 핵심은 사람모습을 얼마나 세부적으로 선택한후에 잘라내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제일 세부적인 펜틀의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선택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후자를 선택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서부터 자동선택도구를 이용해서 사진보정에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왼쪽 상단에 보면 자동선택도구를 이용해서 위 그림과 같이 배경을 제외한 사람모습만을 선택해주시길 바래요. 


이렇게 선택하고 바로 배경으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고 배경을 가져오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선택이외부분을 페인트툴로 채워넣는 방법이 있는데요. 

자동선택툴을 이용한 선택부분을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가장자리 다듬기를 합니다. 


두개의 그림을 보여드립니다. 

위위그림은 선택도구로 선택을 한후에는 반드시 메뉴부분쪽에 있는 가장자리 다듬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듬을수 있는 툴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좀더 디테일한 수정이 이뤄지니 잘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어떤걸 만져줘야 할까 고민되실텐데요. 

말로설명하는것보다는 반복적으로 많이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뭘 만져줘야 하는지 알게되는데요. 

대략적으로 설명을 한번 드리겠습니다. 

첫째, 우선 반경은 기본적으로 0에 있을껀데요. 

여기에서 수치를 올리면 선택한 경계면이 느슨해집니다. 

선택한 부분의 경계면을 자연스럽게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끄럽게는 수치를 올릴때 마다 각이 있는 부분이 둥글게 선택 변경된다고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페더의 역할은 반경과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대비는 말그대로 수치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경계면이 뚜렷해집니다. 

가장자리이동은 선택한 가장자리가 이동하게 되며 왼쪽으로 갈수록, 안쪽으로 이동하게 되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바깥쪽으로 이동하게 되는겁니다. 


위내용으로 지금까지 잘따라오셨다면 이제 증명사진 배경바꾸기 준비끝입니다. 







화살표로 작업도구를 서택한 부분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증명사진을 배경탭에 옮기면 증명하진 배꼉바꾸기가 완성됩니다. 

사진배경바꾸기 의외로 쉽습니다. 




사진을 가져왔는데, 배경이 가져온사진과 거의 맞지를 않으면, 가져온 사진을 자유변형을 해서 증명사진에 배경을 마춰줘야 하는데요. 


단축키는 컨트롤 T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