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린이날 매우유감입니다.




어린이날이 다가오고있는데요, 중국어린이날 매우유감이네요.

원빈 이나영 커플까지 비밀에 결혼식을 한날이기도 한데요. 정말 이나영 너무 이쁜거 같습니다. 
원빈도 정말 강원도에서 나온 저런 명품이 어디있을까 싶네요. 하여튼 어린이날에 저렇게 몰래 결혼하기 있기 없기?

중국어린이날은 한국과 조금다른데요. 우리는 5월5일이 어린이 날인데, 중국어린이날은 6월1일이다. 중국의 어린이날을 '얼통지에'라고 부르는데 이제부터 조금 살펴보도록 할께요



우리나라도 어린이 날을 5월5일이라고 말하듯인 중국도 어린이날을 6월1일로 칭하고 있습니다. 

원래 중국어린이날은 4월4일이었으나 중화인민공화국이 창립된 49년부터는 중국정부는 어린이날을 6월1일로 개정하는법을 내서 통과가 되었다고 합니다. 

6월1일은 어린이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정한 국제 어린이날이기도 하는데요. 

중국의 어린이날은 우리나라와 달리 휴일이 아니기때문에 

학교에서 여러가지 행사를 진행하며 어린이날을 기념한다고 합니다. 



어린이날 행사로 운동회가 열리기도 하고 학예회를 열어 아이들의 여러 장기자랑을 하는 모습을 

찾아볼수 있는데요. 학교에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부모중 한분만 초대하는 경우가 웃픈일들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정말일지 궁금하네요. 

중국은 자녀가 한 명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집에서 아이들은 소황제라고 부르는데요. 

어린이날이 되면 친가 외가에서 서로 아이를 차지하려고 ㅋㅋ말다툼도 난다고 하네요. 정말 웃픈현실입니다. 



어린이날 저녁에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가족들끼리 외식도 하고 무모가 아이들으 위해서 준비한 선물도 공새를 하는데요. 

정말 어린이날은 어른들에게는 행복한 날일까요? 



캐리와함께하는 어린이날 특집 장난감 소개네요. 엄마아빠들 꼭보시고, 준비하셔야죠 ㅠㅠ

2018/04/24 - [분류 전체보기] - 코스트코 냉동 블루베리 오늘 사왔어요

2018/04/23 - [친절한 생활정보씨/코스트코 ] - 코스트코외장하드 오늘구입했어요

2018/04/23 - [친절한 생활정보씨/코스트코 ] - 코스트코가라아게 사봤어요

2018/04/22 - [친절한 생활정보씨] - 치통타이레놀 먹으니까 말끔해졌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