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이것만알면 내일배움카드 만들수있네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이것만알면 내일배움카드 만들수있네요

팩트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그에따른 어떤신청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요. 도대체 내일배움카드가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은분들이 찾고 있는지 그리고 그에따른 혜택까지 조목조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두가지 명칭으로 불리는데요. 재직자 ,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라고 사람들은 부르고 있습니다. 모두 같은 이야기 입니다. 배움카드를 신청하시려면 일단 아래 웹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1홈페이지 참조




자그럼 , 내일배움카드 구직자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은 이렇습니다.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 그리고 구직자에게 훈련비를 지원하고, 직무능력 그리고 교육을 받은후 취업을 할수 있도록 돕는제도인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학원비를 내주겠다?! 이말이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2


내일배움카드 누가 신청할수 있을까요?

-구직자를 대상으로 했을때 전직실업자 그리고 신규실업자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근로자일경우 월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중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미취득자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영업자일경우 연소득이 1억5천만원 미만인사람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꾀 높네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4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3홈페이지 메인화면



내일배움카드 혜택

내일배움카드를 신청자격이 되시는분들은 이러한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먼저 훈련비(학원비)를 지원을 해줍니다. 1인당 연최대로 2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훈련장려금 지원으로 최대 11만 6천원을 지원한다고 하니까 일단 신청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5내일배움카드신청 지원자격



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드를 신청하실려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합니다. 발급받고 훈련받고 돌려받고라는 슬로건으로 고용노동부에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있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들을 통해서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6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7


내일배움카드 신청절차 지원절차 알아보도록할께요

먼저 구직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교육동영상을 시청하세요. 

그다음 훈련과정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이모든과정은 HRD-NET 이쪽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준비해야할 서류

신분증 필참, 훈련상담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서, 졸업예정 관련 확인서 


꼭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 - 공인인증서 

<무조건 필요합니다. 인증해야할것이 많기때문에 공인인증서는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에서 발행해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8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9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먼저 신청자격은 구직신청을 한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 여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기간이 1년이상되셔야 합니다. 연매출액은 1억5천미만인 개인사업자가 가능합니다. 

비진학 예정의 고교 3학년 재학생이 가능하지만, 소속학교 교장의 인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연도 9월1일 이전 졸업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이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이 가능한 또다른 분들은 농업과 어업인으로 다른 직업게 취업하려는 사람과 그가족이 포함됩니다. 

1개월간 소정근로시간이 60시간 미만인 근로자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군인에게도 내일배움카드 신청에 혜택이 주어집니다. 군 전역예정인중 장기복무자들이 가능합니다. 

또한 결혼이민자와 이주청소년, 난민인정자등이 신청자격에 해당되십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10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11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12지원절차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이 무엇일까요?

배울수있는것으로는 -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방송영상콘텐츠 를 배울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가장 핫하다던 아파트 총무 실무과정을 배울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 산업기사 취득필기를 취득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무행정 컴퓨터 활용까지도 가능하십니다. 

배울수 있는 종목을 조회할수 있는것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구요. 왠만하면 다배울수 있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019/04/18 - [금융 ] - 압류통장 해지방법 통장압류받은분들 주목하세요

2019/04/17 - [금융 ] - 주부대출 쉬운곳 주부대출 나만이 아는꿀팁!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