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레나무 미세먼지 개선효과 탁월하다 빌레나무 뭔가요?

빌레나무 미세먼지 개선효과 탁월하다 빌레나무 뭔가요?

빌레나무가 초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데 성공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정부는 빌레나무 보급을 시급히 이행하겠다고 합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작년 8월부터 시작해서 7개월간의 실험을 (서울) 삼양초등학교에서 빌레나무 500그루를 심어서 시범으로 운영을 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빌레나무가 보급된 교실마다 빌레나무가 보급되지 않은 교실과의 차이는 20%정도의 효능을 발휘했습니다. 

빌레나무 1

빌레나무 2

빌레나무 3



그또한 좋은게 습도조절까지 해주어서 더욱이 학교뿐만아니라 학원 사무실까지 빌레나무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아파트앞에서 화초를 파는 아저씨가 오셔서 많은 분들이 서계시길래 왜이렇게 많이 줄서있냐고 물었더니 빌레나무 효과에대해서 아저씨가 설명을 해주시더군요. 

빌레나무 4

빌레나무 5

빌레나무 6

빌레나무 7

빌레나무 8




빌레나무 1교실에 위치한 빌레나무


빌레나무는

숲 가장자리에서 자라나는 상록 덩굴성 떨기나무 중 하나이다. 높이는 1.5미터 까지 자라나고 가지를 치며 땅에 닿는데서 뿌리가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빌레나무는 어디에 많이 있나요?

이번 실험은 서울에서 이행이 되었지만, 빌레나무가 국내에는 제주도에 가장 많이 서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외국에는 대만과 베트남 그리고 일본과 중국에 가장 많이 분포가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그리 비싼 편이 아니어서 집에 5그루 정도씩만 있어도 공기정화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다는게 빌레나무의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빌레나무 9빌레나무 10빌레나무 11



오늘도 화분파는 아저씨가 나와서 빌레나무를 팔고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게 2만원선이었습니다. 

인터넷 지도를 살펴보니까 이곳에 가장 많이 서식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레나무 영상


빌레나무 말고도 공기정화식물은?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정말 한창 말들이 많은가운데 이런 희망적인 소식은 정말 꿀같습니다. 이외에도 파키라, 백량금, 멕시코소철, 박쥐란, 율마 등이 있는데 이러한 식물들도 집에서 키우면 너무너무 좋습니다. 

빌레나무 12빌레나무 13


어떤 공기청정기 보다 효력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집에서 키워 보신분들께서는 꼭한번 댓글남겨주시고 정말 어느정도인지 궁금하네요. 

저희집에도 두그루 정도를 가져다 놓았는데 36평형때엔 보통 4그루 이상이 있어야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빌레나무 14빌레나무 15


이달중으로 (서울) 꿈나래어린이집을 시범으로 다시한번 빌레나무 공기정화 효능에대해서 실험을 계속 한다고 합니다. 계속 학교마다 확대되는 시범이 있었으면 좋겠구요.

빌레나무 16

빌레나무 17

빌레나무 18

빌레나무 19


각 자치시마다 이러한 개선방향들이 나타나면 더욱 행복한 나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녀들을 키우는 엄마로써 정말 미세먼지때문에 걱정하지 않는 나라가 될수 있도록 이러한 개선방향들이 날마다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시중에나온 공기청정기들은 너무나 가격이 비싸기도하고 , 서민들의 입장에서는 엄두도 못낼 가격이어서 정말 이러한 보급이 시급할거 같습니다. 

2019/04/11 - [친절한 생활정보씨 Living Information] - 고구마모종 진짜를 찾았다. 고구마모종 판매처 알려드릴께요

2019/04/03 - [친절한 생활정보씨 Living Information] - 강황가루 먹는법 그리고 효능까지 3년차 노하우공개

2019/03/13 - [친절한 생활정보씨 Living Information] - 홍화씨부작용 알고 이런증상?! (효능정보, 파는곳, 먹는방법)

2019/03/06 - [친절한 생활정보씨 Living Information] - 노니분말복용법 그리고 노니효능 알뜰정보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