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이렇게 따라하세요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이렇게 따라하세요

오늘은 그동안 기다리던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대상과 신청방법 그리고 신청기간까지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많은 직장인 청년분들께서 감면대상인지 그리고 청구방법은 어떤방법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지금부터 블로그 그림을 차근차근 따라오시면서 진행하면 끝까지 진행하실수 있으니까 따라오시면 좋겠습니다. 
tip.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으시려면 무조건 공인인증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는분들은 꼭 인증서 다운로드 하신다음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1.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십니다. 그리고 신고/납부라는 클릭하셔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수 있다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2. 클릭후 세금신고 노란색 바탕에 보이는 빨간 박스 종합소득세 라고 나와있죠? 이부분을 클릭하고 이동하세요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3. 경정청구 작성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작성 방법입니다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4. 경정청구작성법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거의 다오신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맨아래 빨간 박스 안에 "근로소득 경정청구 대상연도 선택"란을 클릭후에 본인이 원하는 날짜를 입력/조회 하십니다.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근로소득 경정청구 대상연도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5. 날짜를 조회하신후 다음으로 이동하세요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경정청구 대상감면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6. 원천징수영수증 및 부속서류 조회에서 본인에게 해당되는것이 어떤것이 있는지 나오게 됩니다. 그다음 다음으로 이동하세요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소득 세액공제 명세서를 볼수 있습니다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7. 이제부터 신고서를 제출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인적사항을 꼼꼼하게 등록을 하게 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나오게됩니다.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저장하고 이동하세요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스탭 8. 마지막입니다.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따라서 이동하세요. 이렇게 함으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이 마무리가 되어지는겁니다.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2019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여기 까지 잘따라오셧다면 너무너무 잘하신겁니다. 2019년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 이렇게 해서 올해부터 소득세 90%를 적용 받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70%였던거 같은데 20%가 상향 조정 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있네요. 정보에 빠르신분들은 이득을 보시게 되겠네요. 


대상기준또한 예전엔 15세에서 29세까지였는데 이번에 15세에서 34세까지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소득세 감면기간또한 3년제에서 5년까지 늘렸구요. 정말 많은 것들이 조정이 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좋게 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신청하지 못하신분들은 꼭 서두르셔서 신청하길 바랍니다. 

더불어서 군필자 제대이후에도 복무 기간만큼 연령 제한도 늘어났다고 하네요. 최대 6년까지라고 합니다. 확인후 받으시면 좋겠죠?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은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울만큼 소득 혜택이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꼭 나이 확인하시고 적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썸네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